오는 15일로 예고된 중국 해커들의 한국을 경유한 일본 해킹을

hiandy의 이미지

저같은 초보자에게는 아주 좋은 자료였습니다.

시큐리티프루프, 리눅스 서버 기본 보안정책 발표

 정보보호 전문 포털 사이트 시큐리티프루프( http://www.securityproof.net)는 오는 15일로 예고된 중국 해커들의 한국을 경유한 일본 해킹을 막기 위한 ‘리눅스 서버 기본 보안정책’을 3일 발표했다.

 시큐리티프루프는 최근 중국 해커들의 국내 서버 공격이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웹페이지를 변조하지 않고 공격한 서버를 추후에 악용하기 위해 백도어를 설치하는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웹사이트 관리자는 사이트의 모든 소스를 확인하고 관리자가 삽입하지 않은 코드를 반드시 확인해 없애야 한다고 권고했다.

 시큐리티프루프는 발표한 리눅스 서버 기본 보안 정책을 발표해 최근 중국 해커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 공격의 형태와 방어책을 제시했으며 1∼5까지의 섹션에서는 초보 관리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단계별 필수 보안 정책을 소개했다.


이 보안 정책은 http://www.securityproof.net/serversecurity.pdf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etnews.co.kr

jachin의 이미지

15일이면 서버 꺼놓고 있죠, 뭐... ( - -)a

어차피 자주 쓰는 서버도 아닌데... 쿨럭... ( >ㅁ<) =3

국경일에 누가 서버 쓰겠어요. 꺼놔야지...

opiokane의 이미지

광복절에 일본을 공격한다니..이거 막아야 하는 것인지??!!

George double you Bush has two brains, the left and the right, like normal people. But the problem is that there is nothing right in his left brain and there is nothing left in his right brain"

ar5k4의 이미지

중국이 일본을 공격했다면 일말의 소식이 있어야 하는데

소식이 없네요.. 국내에서 서버 보안을 잘 해 놓은 것인지..

한심한 하루는 한심한 미래뿐이다.

hjeeha의 이미지

들리는 얘기로 중국애덜 참여가 극도로 저조해서 그만 두었다는군요. 역시 떼놈들은 뭉치지 못하면 아무것도 아닌 듯 합니다.
요즘은 일본의 중국 공격이 더 우세하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