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도구 dotProject

kwon37xi의 이미지

http://wiki.kldp.org/wiki.php/dotProject

울 회사는 프로젝트를 하거나 사용자 유지보수 지원을 나가면 그 보고서를 인쇄해서 종이에 철 해두고, 관련 파일들이 있으면, 그냥 각자 개인 PC에 보관하거나 일관성없이 공유된 컴퓨터에 보관합니다.

여러 프로젝트에서 상대 회사의 정보와 관련자들의 연락처 또한 PM등이 명함 한장 갖고 있으면서 다른 직원이 연락할 일 있으면 PM한테 물어보곤 하죠..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모두 파악하고 있는 것은 PM 뿐이되고요, PM은 상황을 평소에는 엑셀이나 MS Project 를 이용해서 관리를 합니다.

한마디로 정보가 분산되거나 특정인에게 몰려있어 특정인은 부하가 높아지고, 나머지는 정보 찾느라 시간낭비하게 되고 그런거죠.

이런 상황에 있는 회사라면 dotPorject 를 도입해보기 바랍니다.

원래는 여기서 소개받은 TUTOS라는 것을 도입하려고 했는데(버그 트래킹 기능 있슴) 인터페이스가 너무 난잡한거 같아서 dotProject로 하기로 했습니다.

dotProject는 모든 프로젝트를 일관성있는 인터페이스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각 프로젝트별 게시판과 자료실, 주소록, 프로젝트 진행 상황 간트 차트 보여주기 등을 지원합니다.

위키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한글화도 거의 끝나갑니다. 끝나면 dotProject 프로젝트에 등록하고 게시판에도 올리겠습니다.

효율적인 회사 생활이 되기를~~

python의 이미지

아...좋군요...

제가 필요하던 것이었습니다.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정의는 질서에 우선한다.

confide의 이미지

에휴... 요즘 MS의 Shared Point Potal인가라는걸 보고 있는데...

마음에 드는 일부 기능과 마음에 들지 않는 몇몇 부분들로.. 참.....

꼭 마음에 드는 녀석을 갖는건 어려운 일인가 봅니다.

------------------
나는 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