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커뮤니티 컨퍼런스 개최 예정

권순선의 이미지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연합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일시: 12월 17일 수요일
장소: 건국대 새천년기념관

소프트웨어 진흥원 공개소프트웨어 지원센터에서 모든 비용을 부담하고 kldp, phpschool, apache.kr.net 에서 강사를 대는 조건으로 연합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저녁에 간략히 회의를 했었고요, 참가신청은 http://www.oss.or.kr 에서 별도의 페이지를 만들면 거기서 일괄적으로 신청하고, kldp, phpschool, apache.kr.net은 공동으로 행사 홍보와 강사 섭외를 맡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참가신청은 아직 하실 수 없고, 소프트웨어 진흥원쪽에서 준비가 되면 이곳에 따로 공지를 낼 것입니다.

기존에 했던 kldp 작은 세미나의 연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다음번 kldp 작은 세미나(내년 1월이 되겠죠) 때는 원래의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원래 12월에도 세미나를 해야 하는데(한달에 한번) 소프트엑스포 참가 건도 있고 연말이고 해서 조금 시간이 애매한 면이 있었지만 이렇게 진흥원 쪽에서 멍석을 깔아 주어서 조금 편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현재 kldp는 한 개의 세션을 맡기로 되어 있고, 지난번 세미나 때 다음번 강의를 약속해 주신 전웅님의 C99 feature를 일단 임시로 넣어둔 상태입니다. 아직 전웅님에게 답변은 받지 못했고요, 시간이 안된다고 하시면 다시 섭외를 해야지요. (다음 타겟은 방준영님. 8) )

세미나일이 수요일 평일이라 참석하는데 애로사항이 좀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연말이라서 남은 것이 그날 뿐이었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진흥원 쪽에서는 일단 이렇게 조촐하게나마 첫 행사를 진행하고, 차후에 1년에 2회 정도로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소프트웨어 진흥원에서 참가 대상 커뮤니티와 장소 등을 대부분 미리 준비를 해서 진행을 하게 되었고요, 다음에는 좀더 많은 커뮤니티들이 참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kldp, phpschool, apache.kr.net 외에도 잘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들이 더 많이 있으니까요.

혹시라도 행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해 드리겠고요, 더 구체적으로 준비가 되면 공지사항 등을 통해서 다시 알려 드리고 본격적 :?: 으로 홍보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o

whitelazy의 이미지

화, 수는 지옥의 강행군이라 ;;
참석 못할듯하군요
지난 행사처럼 멋지고 깔끔하게 끝나길 기원합니다 ^^

confide의 이미지

저 역시 참석은 못 할듯 하지만...

잘 되길 바랍니다. ^______________^

------------------
나는 바보

doob의 이미지

저도 참석 못합니다만.. 지난 번처럼 녹화는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최측이 좀 달라져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나는 더 자유롭고 싶다.
더 자유로와지면 더 행복해질까?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doob wrote:
저도 참석 못합니다만.. 지난 번처럼 녹화는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최측이 좀 달라져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녹화 건은 잘 모르겠습니다. 주최하는 쪽에서 미처 준비를 안했다면 강사분들과의 합의하에 KLDP작은세미나에서처럼 참가하시는 분들 중에 디캠이 있는 분들이 직접 들고와서 찍어 주실 수도 있겠지요....